IPA, 봉사로 나누는 따뜻한 마음

  • 등록 2015.04.10 09:19:51
크게보기

인천항만공사, 임직원 사회공헌활동 촉진 위해 봉사왕, 봉사팀 선정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유창근)가 임직원의 사회공헌활동 촉진, 참여도 증진을 위해 ‘IPA 봉사왕’과 ‘베스트 봉사팀’을 선정, 발표했다.

 봉사왕에는 윤재길 항만운영팀장이, 베스트 봉사팀에는 갑문정비팀이 선정됐다.

 윤재길 실장은 가족과 함께 미혼모, 가출 청소년, 홀몸노인, 어린이복지시설 등을 찾아다니며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왔고, 정기후원도 지속적으로 실천해 많은 직원들의 귀감이 됐다는 평을 들었다.

 베스트 봉사팀으로 선정된 갑문정비팀은 국가 인프라인 인천항 갑문시설을 관리·운영하면서 쌓은 전문성과 노하우를 봉사활동으로 승화시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직원들의 전문적인 전기와 소방기술을 살려 복지시설에서 전기설비 공사와 소방시설 공사, 소방안전교육 등 활발한 재능기부 활동으로 시설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는 점이 호평을 들었다는 평이다.

 이번 봉사왕·봉사팀 선정은 이웃의 어려움을 덜고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있는 다양한 이야기와, 그에 앞장서고 있는 분들을 찾아 우수사례를 전파하고 직원들의 동참을 유도하기 위한 것이다.

 선정은 봉사활동의 효과성, 노력도, 창의성 등 3개 항목에 대해, 인천지역 8개 사회복지시설 관계자들의 평가를 통해 이뤄졌다.

 유창근 사장은 “봉사왕, 우수 봉사팀의 활동 이야기를 들으면서 이웃과 주변을 돌아보면서 살아가고 있는 분들의 따뜻한 마음에 감동했다”며, “앞으로도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하여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하고 우수봉사자 선정을 확대해 더 많은 참여와 활동을 이끌어내겠다”고 말했다.

김명근 기자 mediakn@naver.com
Copyright @2009 MyMedia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미디어케이앤 서울특별시 서초구 법원로3길 19, 2층 2639호 Tel: 02)3411-3850 등록번호 : 서울, 다 06448, 등록일자 : 1981년 3월 9일, 발행인/편집인 : 국원경(010-9083-8708)
Copyrightⓒ 2014 미디어K&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