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의 아름다운 교실

2013.10.17 09:47:41

아시아나와 KOICA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젝트



201310월 중국 청두 스양소학교와 자매결연

아름다운교실 프로젝트는 아시아나가 2012년부터 전 지점이 위치한 지역의 소학교를 대상으로 자매결연을 맺고 학용품 등 다양한 지원을 실시하는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아시아나항공 윤영두 사장은 16일 중국 청두시 스양소학교를 방문해 자매결연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정만영 주 청두총영사, 옌 슈셩(闫树生, YAN SHU SHENG) 청두시 외사판 부국장, 왕 민(王敏, WANG MIN) 두장옌시 부시장 등도 함께 참석하였다. 아시아나항공은 스양소학교에 배구장 설치 및 용품 지원, 피아노, 도서 등을 기증하여 학생들의 학습환경 개선에 기여하는 한편, 중국인 승무원들이 진행하는 직업 강의를 통해 아이들에게 꿈과 비전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결연식을 마친 윤영두 사장은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가진 청두 지역의 학생들을 후원하여 중국의 미래에 투자함과 동시에 글로벌 항공사로써 책임을 다하게 되어 기쁘다향후에도 꾸준한 사회공헌을 통해 대한민국의 국격을 높이고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시아나와 KOICA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중국-아름다운 교실은 아시아나항공이 취항하는 중국지역 내 소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젝트로서, 금번 청두시 스양소학교는 지난 20123월 옌지 투먼시의 제5중학교 시작 이후 13번째 자매결연 학교이다.



<아시아나 항공, 아름다운 교실 발자취>

 

20133월 중국 톈진 소학교와 아름다운 교실

아시아나는 20일 중국 톈진시 허베이구(河北区, Hebeiqu) 위에야허(月牙河, Yueyahe primary school) 소학교에서 윤영두 사장, 위엔 광루이 톈진시 허베이구 구장(苑廣睿 , Yuan GuanRui), 얼 자오신 교장(尔兆新, Er ZhaoXin) 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첫번째 아름다운교실 자매결연을 맺었다.

아시아나는 이날 위에야허 소학교 학생들에게 멀티미디어 5세트, 컴퓨터 12, 피아노 1, 도서 1천권, 축구동아리 유니폼 등 교육물품을 지원하고, 학생들에게 중국인 승무원이 직업과 글로벌 매너에 대해 강의했다.

아시아나 윤영두 사장은 지난해부터 이어온 아름다운교실프로젝트는 중국내 저개발지역 학교 지원을 통해 글로벌항공사로서의 책임을 다하고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국격을 높인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올해도 글로벌 사회공헌을 통한 한-중 민간외교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20134월 칭다오에 아름다운 교실 선물

아시아나는 17() 중국 칭다오시(靑島市) 시앙강루(香港路) 소학교에서 윤영두 사장을 비롯해 황승현 주 칭다오 총영사, 리 루민(李汝敏) 외사판공실 부주임, 저우민쑤우 (周民書) 교육국 부국장, 관쇼우구워(管壽果) 구정부 부구장, 자오 휘(趙輝) 시남구 교육국 당위서기 국장, 자오 루(趙璐) 시앙강루 소학교장이 참석한 가운데 아름다운 교실 자매결연을 맺었다. 이날 시앙강루 소학교 학생들에게 교육용 컴퓨터, 도서, 피아노, 서예물품 등을 전달하고, 중국인 승무원이 직접 학생을 대상으로 직업 특강을 해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20136월 중국 창사(长沙)시에 아름다운 교실을 선물

아시아나는 4() 중국 창사시(长沙市) 왕청구(望城区) 다후(大湖) 중학교에서 윤영두 사장을 비롯해 한광섭 주 우한 총영사, 이영기 코트라 창사무역관 관장, 후난성(湖南省) 교육청 양 딩종(杨定忠, YANG/DINGZHONG) 부청장, 창사시 교육국 이풍(李枫, LI/FENG) 부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아름다운 교실 자매결연을 맺었다. 이날 다후 중학교 학생들에게 교육용 컴퓨터, 빔 프로젝트, 피아노, 농구복 등을 전달하고, 중국인 승무원이 직접 학생을 대상으로 직업 특강을 해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20136월 하얼빈 조선족 실험소학교와 자매결연

중국-아름다운 교실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하얼빈 우창시 조선족 실험소학교(朝鲜族实验小学, WUCHANG EXPERIMENTAL PRIMARY SCHOOL)와 자매결연을 맺었다. 아시아나항공 윤영두 사장은 26일 중국 하얼빈 우창시(五常市) 를 방문해 채진원 주선양총영사관 부총영사, 장진화(张金华, ZHANG JIN HUA) 우창시 부시장 등 현지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우창시 조선족 실험소학교와의 결연식과 부속 유치원 개원식을 가졌다. 아시아나는 조선족 실험소학교에 컴퓨터 30, LED 전광판, 책걸상 120개 등 교육 시설을 지원했다. 특히 이번에는 우창시 조선족 실험소학교가 5~7세 아이들 80명을 위한 부속 유치원 개원을 앞두고 있어, 이들을 위해 빈교실에 정글짐, 미끄럼틀 등 실내놀이터 시설을 마렸했다. 아시아나항공 윤영두 사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특히 어린이들이 꿈을 키우며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토양을 제공해, 대한민국의 이미지를 높이도록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20139월 중국 선전에 아름다운 교실

아시아나항공(대표: 윤영두)KOICA(한국국제협력단)와 공동으로 실시해온 아름다운 교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중국 선전시(深圳市) 바오안구(宝安區) 루싱소학교(陸興小學校, Luxing Elementary School)’와 자매결연을 맺었다. 아시아나항공은 루싱소학교에 컴퓨터 50, 전자오르간 20, 도서 1,000권 등을 기증하여 학생들의 학습환경 개선에 기여하는 한편, 중국인 승무원들이 진행하는 직업 강의를 통해 아이들에게 꿈과 비전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시아나와 KOICA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중국-아름다운 교실은 아시아나항공이 취항하는 중국지역 내 소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젝트로서 금번 선전시 루싱소학교는, 지난 20123월 옌지 투먼시의 제5중학교를 시작으로 맺어진 12번째 자매결연 학교이다.

 

 

 

김명근 기자 helen0825@naver.com
Copyright @2009 MyMedia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미디어케이앤 서울특별시 서초구 법원로3길 19, 2층 2639호 Tel: 02)3411-3850 등록번호 : 서울, 다 06448, 등록일자 : 1981년 3월 9일, 발행인/편집인 : 국원경(010-9083-8708)
Copyrightⓒ 2014 미디어K&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