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케이, ‘핑크 드림 도서관’

2013.10.31 12:28:49

문화 시설 부족한 농촌 지역에 자리잡아 아이들과 주민들이 함께 이용하는 지역 문화 공간이 될 것

메리케이, ‘핑크 드림 도서관’ 24호점 개관
- 메리케이코리아, 30일 경남 합천 희망지역아동센터에 ‘핑크 드림 도서관’ 24호점 열어
- 문화 시설 부족한 농촌 지역에 자리잡아 아이들과 주민들이 함께 이용하는 지역 문화 공간이 될 것
- 일러스트레이터 2년째 재능기부, ‘축하, 기념’ 주제로 벽화 그려

미국 텍사스주 달라스에 본사를 두고 세계 30여 개국에 진출해 있는 글로벌 화장품 기업인 메리케이(대표이사 노재홍)는 경상남도 합천에 위치한 희망지역아동센터에 <핑크 드림 도서관> 24호점을 열었다. 이날 개관식에는 메리케이코리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및 지역 관계자들, 마을 주민들과 어린이들이 참석하여 함께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2008년부터 사회공헌 립 제품 1개 판매 시마다 1,000원을 적립하여 어린이들의 꿈을 후원하는 메리케이 <핑크 드림 도서관>은 이번에 경남 합천에 개관함으로써 현재까지 총24개의 도서관을 열게 되었다. 올해에는 메리케이 창립 50주년을 맞아 특별하게 제작된 ‘누리샤인 플러스 립 글로스 셀러브레이트’가 사회공헌 제품으로 출시되었는데, 사회공헌 립 제품의 판매가 지난 해보다 2배 가량 상승해 보다 적극적인 후원을 할 수 있었다.

경남 합천군 묘산면 산제리에 위치한 <희망지역아동센터>는 2004년에 설립된 이 지역의 유일한 아동센터로, 저소득, 조손, 한 부모, 다문화 가정의 미취학 아동부터 중학생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아이들을 보호하고 교육 및 급식을 지원하는 등 제2의 가정과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 아이들에게 좀더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던 중, 올해 메리케이 <핑크 드림 도서관>을 유치하게 되었다. 핑크 드림 도서관 24호점은 작은 농촌 마을이라 문화 시설이 턱없이 부족한 점을 고려하여 아동 도서 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도서를 구비해 아이들과 주민들이 함께 이용하는 문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년째 <핑크 드림 도서관>과 함께 하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밥장(Bob Chang)은 24호점에도 벽화로 재능기부를 이어갔다. 올해의 벽화는 사회공헌 제품의 이름 ‘셀러브레이트(Celebrate)’의 뜻인 ‘축하, 기념’을 주제로 그려졌으며, 아이들도 자유롭게 채울 수 있도록 빈 공간을 남겨두었다.

메리케이코리아 노재홍 대표는 "경남 지역에는 부산과 진주의 사회복지관 세 곳에 이어 합천에 네 번째로 핑크 드림 도서관을 열게 되었다. 특히 더 많은 도움이 필요한 농촌 지역에 후원하게 되어 기쁘다”며, “지역 관계자 분들의 협조와 메리케이 독립뷰티컨설턴트 분들의 자원봉사 등 여러 사람들의 노력이 모여 세워진 도서관인만큼 이 지역의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펼쳐나가는 데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소망을 밝혔다.

홈페이지: http://www.marykay.co.kr

김명근 기자 helen0825@naver.com
Copyright @2009 MyMedia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미디어케이앤 서울특별시 서초구 법원로3길 19, 2층 2639호 Tel: 02)3411-3850 등록번호 : 서울, 다 06448, 등록일자 : 1981년 3월 9일, 발행인/편집인 : 국원경(010-9083-8708)
Copyrightⓒ 2014 미디어K&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