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공헌연구원,CSV전문가 양성과정

2015.09.16 06:48:07

한국사회공헌연구원, 제2차 공유가치창출(CSV) 전문가 양성과정 오픈


사단법인 한국사회공헌연구원(이사장: 황윤원)은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으로 10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제2차 공유가치창출전문가 양성과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국사회공헌연구원의 황윤원 이사장은 “이 교육과정은 정부 지원으로 이루어지는 최초의 공유가치창출 전문가 양성과정으로, 공유가치창출에 대한 인식확산을 통하여 공유가치창출활동을 하는 기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시켜 기업가정신을 북돋우고 시장경제 체제를 굳건히 하는데 그 궁극적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시대적 대세인 사회공헌활동, 공유가치창출에 관심을 갖는 기업 입장에서는 구성원을 전문가로 양성함으로써 공유가치창출에 소요되는 기업의 자원을 효율화할 수 있고, 기업 종사자는 관련 지식을 선도적으로 배워 전문가로 인정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강조했다. 황 이사장은 특히 “공유가치창출은 그 개념도 지속적으로 확대되어 가는 블루오션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청년들의 경우, 타인과 차별화되는 자신만의 경쟁력을 확실히 높일 수 있는 절호의 찬스”라고 말했다.

수료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이 과정을 이수한 취업준비생의 경우 기업 입사지원 시 ‘CSV 창의인재 추천서’도 제공한다.

이 과정은 공통과정과 심화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공유가치창출의 이론적 기초부터 실제 응용에 이르기까지 관련 전문가를 초청하여 다양한 내용의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정부 지원 사업으로 진행되어 참가비 및 교재비 등이 전액 무료이며, 일정 시간 이상 참여할 경우 수료증도 발급된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일환으로 확산되어 온 사회공헌활동(CSR)이 단순한 기부나 자선의 차원을 넘어, 기업과 사회가 상생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공유가치창출(CSV)의 단계로 발전하고 있다. 하지만 많은 기업이 CSV 전담 부서를 앞 다투어 신설하고 이를 홍보하고 있으나, 관련 전문가는 거의 없어 실효성 있는 공유가치창출 활동은 미미한 형편이다.

참가신청은 9월 11일부터 (사)한국사회공헌연구원 홈페이지(www.ksrri.kr)를 통해 가능하며, 기업 종사자 및 청년·대학생 등 총 8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김명근 기자 helen0825@naver.com
Copyright @2009 MyMedia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미디어케이앤 서울특별시 서초구 법원로3길 19, 2층 2639호 Tel: 02)3411-3850 등록번호 : 서울, 다 06448, 등록일자 : 1981년 3월 9일, 발행인/편집인 : 국원경(010-9083-8708)
Copyrightⓒ 2014 미디어K&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