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GLS(대표이사 박대용 www.cjgls.com)가 다양한 사내 마일리지제도로 톡톡한 재미를 보고 있다. 사내 KM(지식경영)시스템과 마일리지 포상제도로 기업 이미지 향상에 효과를 보고 있는 것.
CJ GLS에 따르면, 올 1월부터 6월 30일까지 사내 KM(지식경영)시스템에 등록된 정보를 건수를 집계한 결과, 총 2,591건의 정보가 등록, 임직원 1인당 7건 이상의 정보를 등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2004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마일리지 포상제도 역시 상반기까지 167명이 참여해 50% 이상의 참여율을 보이고 있다.
◆사내 정보공유 ‘OK’=KM(지식경영)은 사내 임직원이 경험하거나 수집한 정보를 사내 지식경영시스템에 등록, 다른 사원이 필요로 할 때 검색해 공유할 수 있게 하는 제도로, 물류시장 및 선진 물류회사의 동향, 국내 회사의 마케팅 사례, 법률 정보 등의 외부 정보는 물론, 임직원 자신이 어떤 프로젝트나 사업을 기획하고 진행하면서 터득한 경험, 업무 방식, 성공사례, 특허 출원 등의 내부 정보까지 총 망라해 등록하고 있다.
회사 측은 지식을 등록한 임직원에게는 중요성에 따라 마일리지 점수를 부여하고 있으며, 연말 1년간의 지식등록 점수를 평가해 가장 많은 마일리지 점수를 받은 직원과 팀에게 총 1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CJ GLS 관계자는 이 지식경영시스템의 도입으로 다른 부서에서 진행했거나 경험한 지식을 공유함으로써 자신의 업무 진행이나 프로젝트 수행시 시행착오나 중복된 작업을 피할 수 있게 됨은 물론, 방대한 양의 대 내외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시장변동에 능동적인 경영이 가능해졌다고 평가했다.
◆회사 이미지 상승 한 몫=‘마일리지 포상제도’는 자기 KPI(업무목표)이외에 회사 활동에 대한 보상차원에서 실시하는 것으로, 사회봉사, 대외 강연, 대외 체육대회 우승, 신문/잡지 등에 기고 등을 통해 회사의 이미지를 높이는데 활동한 사람에게 마일리지를 부여하는 제도다. 이렇게 모인 마일리지는 점수에 따라 최대 7박 8일의 유럽여행권(동반1인 포함)을 부여하며, 매년 말 최다 득점자에게 시상을 하고 있다.
편집국
(주)미디어케이앤 서울특별시 서초구 법원로3길 19, 2층 2639호
Tel: 02)3411-3850 등록번호 : 서울, 다 06448, 등록일자 : 1981년 3월 9일, 발행인/편집인 : 국원경(010-9083-8708) Copyrightⓒ 2014 미디어K& All Right Reserved.